티스토리 뷰

반응형

너무 화가 납니다. 이 글을 읽고, 후쿠시마 오염수 UN진정 서명에 동참해 주세요. 동참하는데 10초도 안걸립니다.

 

내 가족들이 먹을 물입니다. ㅠㅠ

 

일본 정부가 이르면 24일 후쿠시마 제1원 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개시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에 들어갔다고 일본 NHK방송이 21일 보도했다고 하네요.

 

 

일본 정부는 22일 오전 10시 관계 각료 회의를 열고 오염수 방류시기를 공식 확정한다고 합니다.

 

글 쓴 시점에서 약 2시간 뒤면 공식 확정을 짓겠네요. 앞으로 해산물은 먹지 못할지도 모르겠네요. 진짜 이기적인 집단인 것 같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이날 도쿄 총리관저에서 일본 어민 대표 단체인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단과 면담하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이해를 부탁했어요.

 

기시다 총리는 전어련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폐로의 전제가 되는 처리수(오염수의 일본식 표현) 처분은 피해 갈 수 없다"라며 "22일 회의에서 정부 대처를 확인하며 구체 일정을 확정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네요.

 

일본 정부는 기시다 총리 면담을 통해 어민들이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판단해 가능한 한 빨리 오염수를 방류할 뜻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후쿠시마 오염수 피해가 우리나라에 올 정도로 가까운데, 우리 쪽의 의견은 묻지도 않는 일본의 행태는 정말 안하무인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린 나이의 아이들이 너무도 불쌍하네요.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UN인권위 진정접수동참 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